Lined Notebook

3-11. 네이버 열린이웃 설정하기

by 프라치노
320x100

네이버 블로그는 티스토리의 ‘구독’과 비슷한 ‘네이버 이웃’ 기능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이웃’은 네이버 자사의 블로그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등의 타사 블로그도 될 수 있으며, 이는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도 티스토리 블로그의 최신 글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프라치노 공책은 ‘네이버 열린이웃’을 지원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이드바의 ‘블로그 구독하기’ 모듈에 ‘네이버 열린이웃 추가’ 버튼이 표시됩니다.

1. 사전 작업하기

이 옵션을 설정하기 전에 네이버 이웃커넥트 설정 페이지에서 몇 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로그인하고, 아래의 URL에서 username을 옵션에 입력할 네이버 ID로 대치한 후 대치한 URL로 접속해 주세요. 네이버 계정이 없다면 먼저 계정을 생성하세요.

https://section.blog.naver.com/connect/ConnectWidgetConfig.nhn?blogId=username&widgetSeq=9

URL을 열면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 관리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 관리 페이지

‘위젯을 추가로 설치할 내 블로그 주소 입력’ 텍스트 영역에 프라치노 공책을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URL을 입력하고 ‘이웃커넥트 위젯추가’ 버튼을 눌러 블로그를 등록합니다. 이때 코드와 관련된 팝업이 열리는데 이것은 필요가 없으므로 ‘확인’ 버튼을 눌러 이를 무시합니다.

블로그가 네이버 이웃커넥트에 등록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URL 왼쪽에 있는 라디오 버튼을 눌러 대표 블로그로 설정하면 사전 작업이 모두 완료됩니다.

스킨 옵션의 네이버 열린이웃 항목

2. 스킨 옵션 설정하기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 항목의 ‘스킨 편집’으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네이버 열린이웃’ 항목의 ‘네이버 계정 ID’ 옵션에서 사전 설정할 때 사용된 네이버 ID를 입력합니다.

300x250
반응형

이 글의 태그

블로그의 정보

프라치노 공책

프라치노

활동하기